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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경영, 금융

소상공인 부담경감 크레딧 kr 지원사업, 신청방법과 대상자격 정리

by AM 06:00 2025. 7. 14.

 

안녕하세요.

최근 경기 침체와 물가 상승, 공공요금 인상 등으로 소상공인들의 경영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관리비와 각종 고정비 지출이 꾸준히 늘면서 많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이 여러 금융권 등에서 힘들게 대출 등을 받는 등의 생계의 위기를 겪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정책 자금 지원 사업 중 하나인 소상공인 부담경감 크레딧 지원사업이 2025년 7월 14일 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국가에서 지원하는 소상공인 부담경감 크레딧 사업의 신청방법과 공무원들이 정리해 놓은 대상 자격, 필수 절차 등을 알아보고 빠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정보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오피스테이블

 

소상공인 부담경감 크레딧 지원사업이란?

소상공인 부담경감 크레딧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진흥공단이 공동으로 실시하는 국가 정책금융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개업 2025년 5월 1일 이전인 연 매출 3억 원 이하 소상공인에게 카드 충전 방식으로 50만 원을 지급하여 전기, 가스, 수도 등 관리비 부담을 줄이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대상 및 사용항목

 

지원 대상 및 소상공인 부담경감 크레딧 대상 자격

지원대상은 다음 기준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 2025년 5월 1일 이전 개업한 연 매출 0원 초과 ~ 3억원 이하 소상공인
  • 국세청 및 지자체 기준 상 소상공인으로 분류된 업종
  • 유흥, 가상자산 중개 등 일부 제외 업종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만 신청 가능

 

소상공인 부담경감 크레딧 신청방법

신청절차는 간단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와 본인명의 신용, 체크카드 정보를 입력하고, 신청기간 중(2025.7.14~11.28) 5부제 일자에 맞춰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됩니다.

추가 서류는 필요 없으며, 카드 확인 후 자동으로 크레딧이 충전됩니다. 소상공인 부담경감 크레딧은 공식 신청 사이트인 부담경감크레딧.kr 또는 소상공인24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크레딧 사용처와 신용, 체크카드 등록 안내

해당 국비 지원 크레딧은 등록한 신용, 체크카드로 자동 충전되며, 전기, 가스, 수도, 4대 보험 등 관리비 형태의 결제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국민, 농협, 롯데, BC,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카드 등 총 9개 카드사가 참여하고 있으며, 신한카드의 경우 카드를 미리 등록해야 자동 차감됩니다.

1인오피스

 

신청 유의사항

신청 기간은 7월 14일 오전 9시부터 11월 28일 오후 6시까지이며, 5부제 운영이 적용됩니다.

사용 기간은 2025년 12월 31일까지이며, 미사용 잔액은 회수되므로 기간 내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기존 카드와 중복 혜택 여부, 사용한도 등을 미리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5부제

 

소상공인 부담경감 크레딧 신청 바로가기

 

소상공인 크레딧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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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소상공인 부담경감 크레딧 지원사업은 카드 충전 방식으로 최대 50만 원까지 부담경감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신청방법과 대상 확인만으로도 상당한 지원을 받을 수 있으므로, 꼭 자격을 확인하고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5년 연말까지 사용 가능하니, 혜택이 사라지기 전에 꼭 등록 및 결제를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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